GI (Indirect Illumination and Irradiance Caching) + Area Light
are the best solution for a simple interior scene. If there are 2~3 windows, put area lights in that windows as light sources.
But when the light source is large, like outdoor scene. Environment material can be huge light source. Then it’s very easy to render for modo. Sometime default setting is enough.
(GI (II & IC) + Area light 는 간단한 인테리어 장면을 위해서는 최상의 조합이 될 수 있다. 만약 두세개의 창문이 있고 그것이 광원이면 거기에 area light를 두는 것이다.
이경우에 area light 대신 빛을 내는 재질의 오브젝트를 두는 것은 상당히 비효율적일 수 있다. 그럴 경우 모도는 광원을 찾는데 애를 먹고 깨끗한 렌더링 결과를 얻기위해 GI ray를 엄청나게 올려야 하는 것이다. 반면 야외 장면 같이 전체에서 광원이 차지하는 비율이 크면, 모도는 쉽게 광원을 찾아 내고 빠르고 좋은 랜더링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기본 세팅만으로 충분할 때도 있다)
1. 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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